현재위치 : 홈 > 커뮤니티 > FAQ
당뇨가 심한데 임플란트 수술을 받고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수술 중, 또는 수술 후 저혈당이 되지 않도록 식사를 거르면 안되고, 수술 전, 후에는 예방적 항생제 투여가 필요합니다. 또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구강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하며, 수술 후 한달정도까지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혈당조절이 가장 중요하므로, 내과의사 지시하에 철저한 혈당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의식하 진정요법은 누구나 받을 수 있나요?

 대한 마취과 협회와 미국 마취과 협회에서 제시하는 기준에 따라 대부분의 경우 시술이 가능하십니다. 혹 전신질환이 있으셔도 시술이 가능하신데요 시술 전에 전신질환으로 병력이 있으신 분들이나 장기간 복용하고 계신 약물이 있다면 반드시 말씀해 주셔야 합니다. 

의식하 진정요법은 정말 안전한가요?

 흔히 알고 있는 전신마취와는 달리, 의식하 진정요법은 내시경 검사에 쓰이는 약물을 이용한 안전이 검증된 시술방법으로 혹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한다 해도 길항 약물을 이용하여 원상태로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혀 염려하지않으셔도 된답니다. 

임플란트 수술 시 뼈이식을 꼭 해야 하나요?

 임플란트를 할 때 뼈이식을 하는 이유는 치아를 지지하는 치조골의 양과 질이 부족해서 입니다. 
이처럼 치조골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뼈이식을 하지 않고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면 신경손상이나 상악동 천공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조골의  흡수가 심하여 치조골이 부족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심기 전에 
뼈이식을 통해서 임플란트가 잘 심어 질 수 있는 바탕을 만들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PRF는 안전한가요?

 PRF의 중합은 완전히 자연적 과정에 따라 수행되며 어떤 다른 변화물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즉, PRF는 환자 본인의 혈액을 응축하여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어떤 물질보다 안전합니다. 

충치랑 잇몸질환이 있어도 발치 즉시 임플란트가 가능한가요?

 오랫동안 충치나 잇몸질환으로 치아가 손상되신 경우에는 치조골의 양과 밀도가 부족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치조골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치료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수술 후 어떤부분을 조심해야 하나요?

1.발치/수술후 약간의 출혈.동통.부종이 있을 수 있습니다. 
2.입안에 고이는 피나 침은 뱉지 마시고 삼키시고, 물고계신 거즈는 약 2시간 후에 빼주시면 됩니다 
3.발치/수술 부위는 빨거나 자극하지 마시고, 빨대사용은 금해주시고, 24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냉찜질을 해주세요 
4.식사는 마취풀린뒤 차가운 음식위주로 섭취하시고,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세요 
5.운동, 더운물 목욕은 금하시고 1주일 간 음주 및 흡연은 절대 삼가해주세요 
6.양치 후에도 소독양치액으로 입안을 자주 헹궈 주세요 

임플란트는 평생 사용가능한가요?

 임플란트 수술 같은 경우는 의료진의 수준만큼 중요한 부분이 바로 후처치 입니다.  
본인 스스로 정확한 잇솔질과 정기 검진으로 잇몸 스케일링을 병행 하신다면 충분히 10년이상 사용 가능 하십니다. 

사랑니 무조건 빼야 하나요?

 턱이 충분히 발달해 있어 주변 치아와 턱뼈에 영향을 주지 않고, 정상적으로 맹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당장에 별 이상이 없다고 방치하면 나중에는 더 큰 시간과 비용이 소모됩니다 

사랑니는 언제 발치하나요?

 발치시기가 특별히 언제라고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사랑니가 잇몸위로 올라오면서 생기는 통증으로 인해 인지되는 경우가 많으며 주로 그 시기에 치과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 편 입니다. 
대부분 17~25세 사이에 사랑니가 잇몸위로 올라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연령에 해당 하시는 분들은 한번 쯤 내원하셔서 사랑니 발치가 필요한지 여부를 상담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