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home현재위치 : 홈 > 임플란트 클리닉 > FAQ
진료에관한 모든것을 친절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당뇨와 혈압이 있어도 수술이 가능한가요?

 수술 가능하시며, 수술시 혈압,맥박,산소포화도,심전도 측정도 함께 진행되어 전신질환이 있으셔도 수술시 안전을 도모하기 때문에 수술 하시기에 큰 장애가 되지는 않습니다.

임플란트는 평생 사용가능한가요?

 임플란트 수술 같은 경우는 의료진의 수준만큼 중요한 부분이 바로 후처치 입니다.  
본인 스스로 정확한 잇솔질과 정기 검진으로 잇몸 스케일링을 병행 하신다면 충분히 10년이상 사용 가능 하십니다. 

수술 후 어떤부분을 조심해야 하나요?

1.발치/수술후 약간의 출혈.동통.부종이 있을 수 있습니다. 
2.입안에 고이는 피나 침은 뱉지 마시고 삼키시고, 물고계신 거즈는 약 2시간 후에 빼주시면 됩니다 
3.발치/수술 부위는 빨거나 자극하지 마시고, 빨대사용은 금해주시고, 24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냉찜질을 해주세요 
4.식사는 마취풀린뒤 차가운 음식위주로 섭취하시고, 뜨겁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세요 
5.운동, 더운물 목욕은 금하시고 1주일 간 음주 및 흡연은 절대 삼가해주세요 
6.양치 후에도 소독양치액으로 입안을 자주 헹궈 주세요 

충치랑 잇몸질환이 있어도 발치 즉시 임플란트가 가능한가요?

 오랫동안 충치나 잇몸질환으로 치아가 손상되신 경우에는 치조골의 양과 밀도가 부족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치조골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한 후 치료방향을 결정하게 됩니다. 

PRF는 안전한가요?

 PRF의 중합은 완전히 자연적 과정에 따라 수행되며 어떤 다른 변화물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즉, PRF는 환자 본인의 혈액을 응축하여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어떤 물질보다 안전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시 뼈이식을 꼭 해야 하나요?

 임플란트를 할 때 뼈이식을 하는 이유는 치아를 지지하는 치조골의 양과 질이 부족해서 입니다. 
이처럼 치조골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뼈이식을 하지 않고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면 신경손상이나 상악동 천공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조골의  흡수가 심하여 치조골이 부족한 경우에는 임플란트를 심기 전에 
뼈이식을 통해서 임플란트가 잘 심어 질 수 있는 바탕을 만들고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가 심한데 임플란트 수술을 받고 특별히 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수술 중, 또는 수술 후 저혈당이 되지 않도록 식사를 거르면 안되고, 수술 전, 후에는 예방적 항생제 투여가 필요합니다. 또한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구강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하며, 수술 후 한달정도까지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혈당조절이 가장 중요하므로, 내과의사 지시하에 철저한 혈당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